2 min to read
손흥민, 프리미어 리그 100호골 역사 썼다!
감동의 100호골로 미토마 제압하고 팀 승리 이끌어! 토트넘vs브라이튼
손흥민 선수는 토트넘과 브라이튼의 경기에서 프리미어리그 100호골을 터뜨렸습니다. 이 골은 아시아 선수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100골 클럽에 가입한 골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손흥민 선수는 어떻게 이 골을 넣었고, 이 골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한국 축구의 자부심 손흥민 선수가 어떤 역사적인 기록을 세웠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8일 오후 11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이튼과의 홈경기에 선발로 출전했습니다. 토트넘과 브라이튼의 최근 5경기 성적을 보면 극명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토트넘은 홈 경기에서 4연승을 하고 있었고, 리그 4위권 경쟁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반면 브라이튼은 원정 경기에서 7경기째 패하지 않았으며 리그 7위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토트넘과 브라이튼은 둘 다 4위권 경쟁을 위해서 반드시 승점 3점을 챙겨야 하는 경기였습니다.
그리고 먼저 이 경기의 기선제압을 한 것은 손흥민 선수였습니다. 전반 10분, 왼쪽 측면에서 이반 페리시치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 선수는 페널티 에어리어 왼쪽 손흥민존에서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을 때렸습니다. 그의 발을 떠난 볼은 우아한 궤적을 그린 후 반대편 골망 상단에 꽂혔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토트넘을 위해 많은 놀라운 골을 넣었지만, 4월 8일 토요일, 그는 역사적인 이정표에 도달했습니다. 이 골로 손흥민 선수는 프리미어리그 통산 100호골을 기록하며 아시아 선수 최초로 이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2015년 9월 크리스털 팰리스전에서 EPL 데뷔골을 넣은 이후 7년 7개월여 동안 토트넘에서 활약하며 100골을 쌓았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프리미어리그 통산 34번째로 100골에 도달한 선수이기도 합니다.
이 골은 손흥민 선수의 이번 시즌 7번째 골이었는데, 이것은 이전 시즌들에 비해 꽤 낮은 수치입니다. 지난 시즌, 손흥민 선수는 23골로 공동 득점왕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 콘테 감독 밑에서 자신의 폼과 자신감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그리고 100번째 골은 손흥민 선수의 자질과 토트넘에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이제 앨런 시어러, 웨인 루니, 티에리 앙리, 그리고 세르히오 아구에로와 같은 전설들을 포함하는 프리미어 리그 100골 클럽에 가입한 34번째 선수가 되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골에 힘입어 토트넘은 브라이튼에 2-1로 승리하며 리그 4위권 경쟁에 동참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이날 경기에서도 역시 팀의 핵심 공격수로 활약하며 승점 3을 챙겼습니다. 미니 한일전으로도 기대받았던 미토마 선수와 골잡이 자존심 대결에서도 승리했습니다. 미토마 선수는 전반 17분에 골을 넣었지만 핸들링 반칙으로 인정되지 않았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프리미어리그 사무국 인스타그램에서도 한글로 축하를 받았습니다. 또한 손흥민의 프리미어리그 톱10 골 영상도 올려주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역사를 만들고 우리를 행복하게 해주는 선수입니다. 그는 자랑스러운 아시아 대표이자 많은 어린 선수들의 롤모델입니다. 그의 업적과 축구에 대한 기여에 대해 모든 찬사와 인정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시아 최초의 금자탑을 세우며 한국 축구의 자부심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손흥민 선수의 멋진 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
Comments